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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학년도 1학기 교직 복수전공 이수예정자 선발 신청 안내
2024년 1학기 교직 복수전공 이수예정자 선발을 다음과 같이 진행하오니, 희망하는 학생은 유의사항을 꼼꼼히 확인 후 기간 내 절차에 따라 신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신청대상 가. 사범대학 재학생 및 일반대학 사범대 외 학과의 교직과정 이수자 중 교원양성과정이 운영되는 학과/학부/전공에 대한 복수전공 이수가 확정된 자 나. 해당 학생 중 이수 중인 복수전공의 교원자격 취득을 희망하는 자 2.신청 및 선발 일정 가. 신청기간 : 2024.05.13.(월) 10:00 ~ 05.17.(금) 15:00 ※ 단, 2024.05.15.(수)는 공휴일(석가탄신일)로 인한 학교 휴무일이므로, 신청서 제출 시 해당 일자를 피하여 행정실 방문 및 제출 요망 나. 신청방법 1) URP 종합정보시스템 로그인 → 교직관리 → 교직 복수전공 신청 선택 2) URP에서 학생 개별 온라인 신청 접수 3) "교직 복수전공 이수신청서"를 출력하여 작성 및 서명 후 주전공 소속대학 행정실에 제출 ※ 복수전공 이수 중인 학과에 제출하는 것이 아닙니다.(예시 : 교육학과 학생이 심리학과 교직 복수전공 희망 시 사범대 행정실에 신청서 제출) 다. 선발 확정 공지 : 2024.06.07.(금) 예정 ※ 교직안내 홈페이지에 게시 [교직 복수전공 신청 관련 유의사항] 1. 사범대 재학생이 사범대 외 학과의 교직과정으로 교직 복수전공 신청하는 경우 2. 사범대 외 전공 교직이수자가 사범대 외 일반학과로 교직 복수전공을 신청하는 경우 1. 사범대 재학생이 사범대학 내 다른 학과로 교직 복수전공을 신청하는 경우 2. 사범대 재학생, 혹은 사범대 외 전공 교직이수자가 '교직 연계전공'을 신청하는 경우 1. URP 상 '교직 복수전공 신청' 진행 2. '교직 복수전공 이수신청서' 제출 3. 정원 및 선발기준 등의 검토 후 선발 확정 처리 일반 복수전공 신청 시 정상적으로 승인 및 확정 처리 된 경우, 별도의 추가 신청 절차 없이 교직 복수전공의 이수 여부 역시 자동으로 확정 절차 진행 ※ 결과 발표는 좌측의 유형과 동일한 일자에 공지 예정 ※ 교직 복수전공 이수자가 복수전공을 포기하는 경우 복수전공의 교직 이수를 함께 포기하는 것으로 간주하며, 복수전공 포기 시 교직이수 포기신청서도 교무팀으로 반드시 제출해야 합니다. 3. 선발인원 : 첨부파일(교직 복수전공 선발 정원표) 참조 ※ 사범대학은 매 학년도 입학 정원의 60%, 교직과정은 매 학년도 승인정원의 200% 이내를 교직 복수전공으로 선발함. ※ 단, 2학년 2학기 및 그 이후(3학년/4학년 대상) 선발은 그 이전까지 선발된 인원을 제하고 남은 여석에 한하여 선발함. (매 학기 TO가 초기화되는 것이 아니므로, 심리학과(상담)/국어/영어/컴퓨터 등 인기 전공의 경우 조기에 마감될 수 있는 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4. 선발 기준 가.전 학년 성적(학기별 성적)평점평균이 높은 자(실격(F)학점 및 재이수 이전 성적 포함) 나.전 학년 총점이 높은 자 5.유의사항 가. 교직 복수전공 신청은 해당 학부(과)·전공의 복수전공에 선발된 자에 한하여 신청 가능 나. 교원자격 상의 표시과목이 동일한 경우1개 학부(과)·전공만 신청 가능 ※ 예시 : 수학교육과, 통계학과와 수학과는 교직이수 교과가 '수학'으로 동일하므로, 세 학과의 교직과정 중 두 개 이상을 동시에 이수 불가 다. 교원자격증 취득을 위해서는 정상 졸업이 전제되므로, 졸업에 필요한 주전공 및 복수전공 졸업요건을 기본적으로 충족하여야 함. 라. 교직 복수전공은 복수전공 선발년도와 관계없이 주전공의 '입학년도'에 따른 무시험검정기준을 적용하며, 복수전공 이수기준을 충족하더라도 주전공 이수기준을 충족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복수전공의 교원자격증을 취득할 수 없음. ※ 사범대학 재학생의 '입학년도' = '대학에 신입학한 학년도'이며, 교직과정의 '입학년도' = 원전공 교직과정에 선발된 학년도 - 1 예시) 2021학번이 2022년 휴학 후 2023년 1학기 원전공 교직 선발, 2023년 2학기 교직 복수전공 선발 → 교직과정의 입학년도 = '2022년'이며 2022년 기준 이수요건 적용 마. 기타 상세한 내용은 첨부파일 참조 혹은 아래 연락처를 참고하여 교무팀 업무담당자에게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6. 문의 : 교무팀 교직과정 업무 담당자 053-810-1073 / teaching@yu.ac.kr 끝.
2024.05.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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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학년도 1학기 응급처치 및 심폐소생술 실습 교육 이수 안내
교육부 <교원자격검정령> 및 교원자격 무시험검정 등에 관한 지침에 따라 2024학년도 1학기 응급처치 및 심폐소생술 실습을 다음과 같이 실시하니, 해당하는 학생들은 아래 안내에 따라 실습교육에 참여하시기 바랍니다. 1. 대상자 : 교원양성과정(사범대학, 교직과정, 교육대학원) 이수자 중 응급처치 및 심폐소생술 실습 2회 미만 이수자 ※ 신청 후 무단 불참하는 경우, 다음 한 학기에 개설되는 교육에 신청이 불가합니다. (예시: 2023학년도 2학기에 실습 무단 불참하는 경우, 2024학년도 1학기에 신청 불가) 2. 검사일정 및 장소 구분 검사일정 장소 인원 신청기간 학부 및 교육대학원 1차 : 06.24.(월) 10:00 ~ 13:00 사범대학 소강당 (111호) 차시별 45명 2024.05.13.(월) 10:00 ~ 2024.05.19.(일) 23:59 2차 : 06.24.(월) 14:30 ~ 17:30 3차 : 06.25.(화) 09:00 ~ 12:00 4차 : 06.25.(화) 13:30 ~ 16:30 5차 : 06.26.(수) 09:00 ~ 12:00 6차 : 06.26.(수) 13:30 ~ 16:30 교육대학원 1차 : 06.21.(금) 15:30 ~ 17:00 사범대학 소강당 (111호) 차시별 20명 2차 : 06.21.(금) 18:30 ~ 20:00 ※ 교육대학원 전용 2개 분반의 경우 별도 요청사항에 따라 개설되었으므로 학부생 신청 불가 ※ 구체적인 안내사항은 붙임 참조 3. 신청방법: URP 종합정보시스템 로그인 → '교직 관리' 선택 → '응급처치 및 심폐소생술 교육 신청' 에서 신청 4. 안내사항 가. 신청은 선착순이며, URP에서 신청하지 않은 학생은 실습 참여 불가합니다. 나. 지난 학기 실습교육 신청 후 무단으로 불참한 학생은 신청 불가합니다. 다. 원활한 실습 진행을 위해 가급적 실습 시작 15분 전까지 도착해주시기 바라며, 시작 시간에 10분을 초과할 시 입실 및 교육의 이수가 불가합니다. 라. 실습 참여 시 본인확인을 위하여 신분증(학생증, 주민등록증 등)을 지참해주시기 바랍니다. 바. 몸을 많이 움직이는 CPR 실습 등이 예정되어 있으므로, 가볍고 편한 옷과 운동화 등을 착용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사. 기타 궁금한 점은 아래 연락처로 문의바랍니다. 5. 문의처 - 학부 : 교무팀 053-810-1073 / teaching@yu.ac.kr - 교육대학원 : 교육대학원 행정실 053-810-3758. 끝.
2024.04.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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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학년도 1학기 성인지교육 이수 안내
교원자격검정령 제19조 제3항 별표1 관련 제5호에 따라, 2021년부터 교원양성과정 이수자는 성인지 교육을 의무적으로 이수하여야 합니다. 이에 따라 2024학년도 1학기 성인지교육 이수에 관해 안내하오니 아래의 내용을 참고하여 이수대상자일 경우 신청 및 이수하시기 바랍니다. 1. 교육대상 : 교원양성과정을 이수자 중 성인지교육 이수 요건을 충족하지 못한 자 ※ 단, 2020학년도 2학기까지 6개 학기 이상을 이수한 자는 교육대상에서 제외 ※ 2024학년도 1학기에 "학교폭력 예방 및 학생의 이해" 교과목을 이수 중이거나, 2학기에 이수하고자 하는 경우 해당 교과목이 성인지 교육으로 1회 인정되므로 가급적 신청하지 말 것(교육부에서 방침 상 연 2회 이상 이수해도 1회만 인정 처리하여 미인정됨) (단, 최종 성적이 F학점일 시 이수 인정되지 않으며, 편입생 등 부득이하게 연 2회 이상 이수가 필요할 경우 교무팀 문의 요망) ※ 예비교원 대상 성인지 교육 이수 기준 가. 사범대학생 기준 1) 2021학년도 및 이후 입학자 (2023학년도 편입생[학적 상 21학번] 포함) : 졸업 시까지 4회 이수 필요 2) 2020학년도 및 이전 입학자 : 2020년 2학기까지 이수 후 잔여 학기가 2개 학기 초과일 경우, 2회 이수 필요 나. 교직과정 이수자 기준 (입학년도 = 교직과정 선발된 학년도의 1년 이전 학년도 기준) 1) '입학년도'가 2021학년도 및 이후인 경우 : 졸업시까지 2회 이수 필요 2) 2020년 2학기까지 이수 후 교직과정에 해당하는 잔여 학기가 2학기를 초과하는 경우 : 2회 이수 (사범대, 교직과정 동일) 2. 주요 교육내용 가. 디지털 성범죄 포함 성희롱·성폭력 예방교육 나. 가정·학교·사회 속 성인지 감수성 및 양성평등 의식 함양 교육 다. 학교 현장에서의 성인지 감수성 및 양성평등 의식 향상을 위한 학생 지도 라. 성인지적 관점을 바탕으로 한 수업 및 생활지도 고려사항, 학생 및 보호자 상담 방법 3. 교육 진행 방식 : 온라인과 오프라인 교육 혼용 (두 가지 교육을 모두 이수해야 함) 가. 신청 방법 : URP 종합정보시스템 로그인 → '교직관리' 선택 → '성인지교육 신청' 선택 후 신청 ※ 온라인 교육의 경우 오프라인 특강 참석자를 대상으로 LMS에 자동 배정됨 나. 신청기간 : 2024.05.13.(월) 13:00 ~ 2024.05.19.(일) 23:59 다. 오프라인 특강 일정 (약 60분 내외 진행 예정) 교육기관 교육 일시 장소 인원 신청기간 영남대학교 인권성평등센터 1차 : 06.21.(금) 10:00 ~ 11:30 사범대학 대강당 126호 차시별 200명 2024.05.13.(월) 13:00 ~ 2024.05.19.(일) 23:59 2차 : 06.21.(금) 13:30 ~ 15:00 3차 : 06.22.(토) 11:30 ~ 13:00 4차 : 06.22.(토) 14:30 ~ 16:00 라. 온라인 특강 : 강의포털시스템을 통한 4차시 온라인 교육 이수 1) 이수 기간 : 2024.07.02.(수) 10:00 ~ 2024.07.17.(수) 23:59 2) 이수 방법 : ‘강의포털시스템’의 ‘비정규과목’ 접속 → ‘2024학년도 1학기 성인지교육’으로 개설된 강좌 시청 ※ 이수기간 내 이수율 100% 달성 시 교무팀에서 이수처리 예정 4. 성인지교육 대체 인정 : '학교폭력예방및학생의이해' 교과목 이수 가. 2022학년도 1학기부터 성인지교육의 주요 내용을 반영하여 교과목 내용을 재구성 및 운영하고 있음에 따라 해당 시기 이후 개설된 강좌에 관하여 정상 이수 시 성인지 교육을 1회 이수한 것으로 인정함. 나. 단, F학점 취득 시 이수처리 대상에서 제외 및 재이수 요망 다. 해당 교과목을 이수하는 학년도에는 성인지교육을 별도로 신청하고 이수하지 않더라도 ‘매년 최소 1회 이수’에 관한 요건이 충족됨. 5. 기타 안내사항 가. 성인지교육 이수 요건 미충족 시 교원자격증 취득은 불가합니다. 나. 오프라인 특강 참석 후 LMS에서 자동 배정되는 온라인 강좌를 이수 완료하여야 합니다. 다. 교육부 방침상 성인지 교육은 편입학자 등 부득이한 경우를 제외하면 연간 2회 이상 이수하더라도 1회만 인정 처리되는 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예시 : 1학기 중 성인지 교육 이수, 2학기 대체 교과목 이수 시 최종적으론 ‘1회’만 인정됨. 라. 2024학년도 1학기 ‘학교폭력예방및학생의이해’ 과목 수강생은 성인지 교육을 이수한 것으로 인정되므로, 본 성인지 교육을 이수하더라도 별도로 이수 인정되지 않습니다. 마. 원활한 교육 진행을 위하여 10분 전 도착하기 바라며, 10분 이상 지각 시 입실 및 오프라인 교육 이수가 불가합니다. 바. 참석 시 본인 확인을 위하여 신분증(학생증, 주민등록증 등)을 지참하시기 바랍니다. 사. 본인이 알고 있는 것과 이수 기준이 다를 경우, 교무팀으로 문의하여 착오 없으시길 바랍니다. 6. 문의처 - 학부 : 교무팀 교직과정 업무 담당자 053-810-1073 / teaching@yu.ac.kr - 교육대학원 : 교육대학원 행정실 053-810-3758. 끝.
2024.04.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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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학년도 1학기 교직 적성 및 인성 검사 실시 안내
교육부 <교원자격검정령> 및 교원자격 무시험검정 등에 관한 지침에 따라 2024학년도 1학기 교직 적성 및 인성 검사를 다음과 같이 실시하오니, 대상자에 해당하는 학생들은 아래 안내에 따라 검사에 참여하시기 바랍니다. 1. 대상자 : 교원양성과정 이수자 중 검사 적격 판정 2회 미만인 자 (학부 및 교육대학원) ※ 대상 제외 및 필수 응시 대상자 1) 2023학년도에 교직과정에 선발된 학생은 이번 검사 응시 불가 2) 사범대, 교직과정 4학년 재학생 중 적격 판정 2회 미만인 자 응시 필수 3) 사범대학 1학년, 3학년 학생 중 미응시자 검사 응시 필수 2. 검사일정 및 장소 구분 검사일정 장소 인원 신청기간 학부 및 교육대학원 1차 : 06.04.(화) 10:30 ~ 12:00 사회과학관 424호 차시별 50명 2024.05.13.(월) 16:00 ~ 2024.05.19.(일) 23:59 2차 : 06.04.(화) 15:30 ~ 17:00 3차 : 06.04.(화) 18:30 ~ 20:00 4차 : 06.05.(수) 10:30 ~ 12:00 5차 : 06.05.(수) 15:30 ~ 17:00 6차 : 06.05.(수) 18:30 ~ 20:00 교육대학원 1차 : 06.21.(금) 15:30 ~ 17:00 사범대학 205호 차시별 25명 2차 : 06.21.(금) 18:30 ~ 20:00 3차 : 06.22.(토) 10:30 ~ 12:00 4차 : 06.22.(토) 15:30 ~ 17:00 ※ 구체적인 검사 안내는 첨부파일 참조 3. 검사 결과 발표 : 2024.06.27.(수) 예정 - 검사 결과가 '부적격'에 해당하는 응시자 대상 특강 및 재검사 진행 예정 - 2024.07.05.(금) 中 재검사 및 특강을 진행 예정이나, 여건에 따라 변동될 수 있으므로 검사 결과 발표와 함께 확정 공지 예정 4. 안내사항 가. 신청은 선착순이며, 신청하지 않은 학생은 참석할 수 없고 4학년 학생도 예외 없으므로 서둘러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나. 학부생과 교육대학원생의 구분된 검사 일정을 꼼꼼히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다. 검사에 무단불참 시 응시 포기로 간주됩니다. 라. 원활한 검사 진행을 위해 가급적 검사 시작 10분 전까지 도착하시기 바라며, 10분을 초과하여 지각 시 입실 불가합니다. 마. 본인 확인을 위해 참석 시 신분증(학생증 혹은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등)을 반드시 지참하기 바랍니다. 바. 기타 세부적인 검사 안내 및 유의사항은 붙임 참조 혹은 아래 연락처를 참고하여 문의 바랍니다. 5. 문의처 - 학부 : 교무팀 교직과정 업무 담당자 053-810-1073 / teaching@yu.ac.kr - 교육대학원 : 교육대학원 행정실 053-810-3758 붙임 2024학년도 1학기 교직 적성 및 인성 검사 실시 안내(한글파일/PDF) 1부. 끝.
2024.04.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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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봉사] 대구교육시티투어 운영을 위한 지원 인력자 모집 공고
2024년 대구교육시티투어 운영을 위한 지원 인력(교육봉사활동)을 다음과 같이 모집합니다. 1. 모집 기간: 2024. 4. 26.(금) ~ 5. 8.(수) ※ 회차별 모집 미달의 경우 상시모집 예정(2024. 5.~ 10.) 2. 대상(인원): 지역 교대 및 사대 신청 희망 학생(최종 80명 내외) 3. 활동 내용: 대구교육시티투어 담임해설사 활동 등(※ 상세 내용은 붙임파일 참고) 4. 활동 혜택: 교육봉사활동 시간 인정, 실비 지급(8만원 내외) 등 5. 신청 안내 - 신청 서류: 지원서, 자기소개 및 지원동기,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서 각 1부 - 신청 방법: 해당 서류(3종)를 담당자 메일(spring13@hanmail.net)로 송부 - 신청 문의: ☎053-606-5702
2024.04.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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